나로: 가스쿡탑,전기쿡탑 B2B솔루션 / 대표번호(국번없이) 1566-5866
나로샵www.NAROeShop.com 나로컬렉션www.NAROushop.com 나로B2B솔루션www.NAROmall.com
 

G마켓(나로마켓)   옥션(나로프라자)   인터파크(나로샵)   11번가(나로월드)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는 조리기기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미 유럽, 미주,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매우 각광받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중산층 이상 및 건강한 환경과 아이들의 건강교육에 밀접한 환경에 관심이 많고
고학력 세대의 가정에 상당한 수요가 따르고 있고 확대대고 있는 상황입니다.
(
선진국에서는 가정이나 공공장소에서 취사용으로 가스사용을 억제하고 있음 )

최근 주부들의 주택선호도를 보면 편의시설 증대로 인한 편리성, 안전공동시설확보, 환경친화주택,
즉 산소아파트 등 쾌적성 극대화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주택의 주방시설에 품위있고 환경친화적인 차세대 주방
조리기기를 보급함으로써
주방의 품위를 한 단계 상승시키고, 이제 더 이상 주부의 노동공간이 아닌 휴식공간을 선호하는 시점에서
앞으로는 기존의
가스조리기기 대신에 전기조리기기가 정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가스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면 공기 중의 산소를 태우며, 이산화탄소와 가스 분진을 발생시켜 인체에 해가 되며,
불완전연소(LNG:15~16%, LPG:25~30% 불완전연소 등)로 인하여 일산화탄소(Co)가 발생합니다.
일산화탄소는 색깔이 없고 자극이 없는 기체로 독성이 매우 강하며
공기보다 무거워 환기도 잘되지 않고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산소는 혈액속의 헤모글로빈에 실려 몸 안의 여러 조직으로 운반됩니다.
그런데 일산화탄소를 마시면 일산화탄소는 헤모글로빈과 결합하는 힘이 산소보다 200~250배가 강하므로
몸 안의 조직과 세포에 산소가 부족해져서 세포기능이 저하됩니다.

0.1% : 30분~1시간 정도 맡으면 가벼운 두통
1.1% : 호흡곤란, 맥박증가
30평 APT규모에서 가스를 1시간 사용하면 주방 쪽의 일산화탄소 농도는 약 0.1%가 되므로
가벼운 두통현상을 느낍니다.

가스조리기기 사용시

여름에 집안에서 요리할 때 냄비나 조리기구가 가스불을 막을 수 없어
가스불이 냄비 옆으로 새어나와 집안 의 온도를 높여 에어콘 사용 빈도가 많아져 전기요금이 올라갑니다.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서 집안의 창문을 모두 닫고 요리를 합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가스
조리기기로 요리를 하면 인체에 해로운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배출로 인해
눈이 맵고, 어지러움증, 호흡기 장애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점화 후 불완전연소에 의해 나오는 패가스, 일산화탄소와 이산화탄소 발생
- 가스버너 두 개 사용시 자동차 매연 가스와 동일한 량의 유해가스 방출
-
각종 질병유발(산소부족으로 인한 주부만성두통이나 각종 암 유발)
-
분진생산(공기중 먼지를 태우거나 그을음이 호흡기로 침입)
-
요리시 가스불꽃에 의해 주위로 많은 양의 열이 방출되므로 집안공기의 온도상승 (유해가스 혼합)
 

 


 



 전기렌지의 가장 중요한 부분의 하나는 발열체로서 크게 4종류로 나뉘며 그 기능과 특성은 다음과 같다.


  하이라이트 페스트 노말 할로겐
발열체

수명
발열속도

15년 이상
3~5초

5년  이상
7~10초

4~5년 이상
10~15초

2~3년 이상
15~20초

최고온도
섭씨 650~700도 섭씨 500도 섭씨 400도

섭씨 250도

특성


보온재가 황토로 되어있고 
특수강철로 원적외선을 
방사하며 열이 아닌 
빛으로 요리되기 때문에 
음식물의 맛과 영양소 
파괴억제


온도센서가 유리로 
둘러싸여 있으며
보온재가 석면으로 되어
있음


곤로방식으로 최고온도
도달속도가 늦음


발열방식이 전구형태와 같음

   적외선 赤外線 (infrared ray): 가시광선(可視光線)보다 파장이 길며, 0.75μm에서 1mm 범위에 속하는 전자기파.

햇빛이나 백열된 물체로부터 방출되는 빛을 스펙트럼으로 분산시켜 보면 적색 스펙트럼의 끝보다 더 바깥쪽에 있으므로 적외선이라 한다. 파장 0.75∼3μm의 적외선을 근적외선, 3∼25μm의 것을 단순히 적외선이라 하며, 25μm 이상의 것을 원적외선이라 한다. 가시광선이나 자외선에 비해 강한 열작용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 때문에 열선(熱線)이라고도 한다. 태양이나 발열체로부터 공간으로 전달되는 복사열은 주로 적외선에 의한 것이다. 공업용이나 의료용으로 사용하기 위한 것으로, 강한 적외선을 방출하는 적외선전구가 있다.

보통의 텅스텐백열전구로부터의 빛도 대부분 적외선이며, 가시광선은 발광에너지 총량의 2∼3%에 불과하다. 텅스텐필라멘트전구는 약 3.5μm까지의 근적외선원일 뿐이며, 보다 넓은 파장영역의 적외선원으로는 가열된 흑체(黑體:0∼3,300℃)와 네른스트전구가 있다. 네른스트전구는 30μm까지의 적외선을 방출하며, 실험실의 기준적외선원으로 많이 쓰인다.

또 매우 높은 단색성(單色性)과 강도를 가진 적외선레이저가 연구용·공업용·의료용의 적외선원으로 활용단계에 있다. 0.83 μm(GaAs반도체레이저), 1.3μm, 1.06μm(Nd-YAG 또는 Ndglass 레이저), 2.8μm(HF 레이저), 5μm(CO 레이저), 10.6μm(CO 2레이저), 16μm(SF6 레이저)을 방출하는 적외선레이저를 비롯하여, 수십에서 수백 μm 원적외선영역에 발진 파장을 가지는 H2O, D2O, HCN, 에탄올레이저 등이 대표적인 적외선레이저이다.

적외선이 강한 열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은 적외선의 주파수가 물질을 구성하고 있는 분자의 고유진동수와 거의 같은 정도의 범위에 있기 때문이다. 이는 물질에 적외선이 부딪히면 전자기적 공진현상(共振現象)을 일으켜 적외광파의 에너지가 효과적으로 물질에 흡수되는 것에 기인한다.

특히 액체나 기체상태의 물질은 각각의 물질에 특유한 파장의 적외선을 강하게 흡수한다. 이 흡수스펙트럼을 조사하여 물질의 화학적 조성·반응과정·분자구조를 정밀히 추정하는 수단으로 쓰는데, 이것을 적외선분광분석이라 한다. 또, 적외선은 파장이 길기 때문에 자외선이나 가시광선에 비하여 미립자에 의한 산란효과가 적어서 공기 중을 비교적 잘 투과한다. 이 특징을 이용한 것으로 적외선사진이 있다.


   원적외선 遠赤外線 (far infrared ray): 파장이 25㎛ 이상인 적외선.

적외선 중 파장이 긴 것을 말한다. 적외선은 가시광선의 적색 영역보다 파장이 길어 열작용이 큰 전자파의 일종으로, 파장이 짧은 것은 근적외선이라 한다. 눈에 보이지 않고 물질에 잘 흡수되며 유기화합물 분자에 대한 공진(共振) 및 공명(共鳴) 작용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또 빛은 일반적으로 파장이 짧으면 반사가 잘 되고, 파장이 길면 물체에 도달했을 때 잘 흡수되는 성질이 있으므로 침투력이 강해서 사람의 몸도 이 적외선을 쐬면 따뜻해진다. 예를 들어 30℃의 물속에서는 따뜻한 기운을 거의 느끼지 못하지만, 같은 온도의 햇볕을 쐬고 앉아 있으면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햇볕 속에 포함되어 있는 원적외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열을 만들기 때문이다.

이러한 열작용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준다. 또 세포를 구성하는 수분과 단백질 분자에 닿으면 세포를 1분에 2,000번씩 미세하게 흔들어줌으로써 세포조직을 활성화하여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만성피로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그밖에도 발한작용 촉진, 통증완화, 중금속 제거, 숙면, 탈취, 방균, 곰팡이 번식방지, 제습, 공기정화 등의 효과가 있어 주택 및 건축자재, 주방기구, 섬유·의류·침구류, 의료기구, 찜질방 등의 여러 분야에 쓰이고 있다.

 


   원적외선의 원리, 효능






                                     

[ 제품문의 ]      [ 광고문의 ]      [ 제휴문의 ]

Copyright © 2000 by   O Tae - Jong, All rights reserved.